erima.egloos.com

에리마의 잡동사니

포토로그



금메달이 야훼 덕분? 생각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00224601013

요즘 우리를 매일 밤잠 설치게 만드는 동계 올림픽. 물론 본인은 현재 대한민국 전투경찰에 적을 두고 있는 관계로 다음날 일간스포츠나 뉴스를 통해서나 알 따름이다. 그런데 전에도 샤우팅, 지나치게 감정적인 해설 등으로 논란을 빚었던 sbs해설이 다시 사고를 쳤다. 이승훈 선수의 금메달이 바로 이스라엘의 전통 민족신이자 현재가장 교세가 큰 종교들의 신인 야훼의 덕분이라고 발언한 것이다.

이승훈 선수의 선전은 전적으로 자신의 피나는 노력과 훈련 등 자신의 공로이지 존재를 증명할수도 반증할수도 없는 어떤 미지의 초월적 존재의 덕분이 아니다. 설령 그런 존재가 있다하더라도 그가 허락해야만 금메달을 딸 수있다면 그에게 허락을 받을 일이지 미쳤다고 매일 피나는 노력을 하였겠는가?

전혀 상관없는 논리를 갖다붙여 오히려 이승훈 선수의 노력을 폄하한 셈이다. 그 자신이 그렇게 생각하는 것은 자유이나 공영방송에서, 그것도 채널 선택권이 없는 상황에서 나올 말은 결코 아니었다.박주영 선수가 골을 넣고 자신의 기쁨을 표현하는 방식으로 손을 모으는 것은 괜찮다. 그가 얻은 공로를 스스로 돌리는 일이니까. 그러나 그는 남의 공로를 마음대로 돌려버린 것이다. 

해설자라는 사람이 자신이 믿는 신을 들이대며 저 따위의 발언을 하는 것은 해설자와 그 해설자를 기용한 방송사의 역량도 부족하다는 것만을 드러낼 뿐이다. sbs는 공개사과방송을 내보내고 제갈성렬 해설자에게 적절한 조취를 취해야한다.


덧글

  • 은내 2010/02/24 19:16 # 답글

    제갈성렬씨 전부터 샤우팅과 언블리버블~뷰티풀~찾을때부터 영 꼬롬했는데, 이번 주님 발언으로서 해설위원으로서의 자질이 영 부족하다는게 확실시 된 거 같습니다

    주님이 허락하신 메달...이게 국교도 없고 종교의 자유가 보장되는 나라 공영방송에서 할 말인지
  • 에리마 2010/02/25 09:34 #

    그래도 샤우팅은 뭐 자신도 흥분되서라고 쳐서 아주 조금은 이해가 되지만 해설을 하지않고 감탄사만을 연발하는 것은 지나가다 멈춰선 시청자1도 할수 있는 능력이지요..
댓글 입력 영역



유니클락